요리책 [요리의 달인] 공저 다소마미님의 손님 상차림 비법 대공개!!
요리철학? 쉽고 맛있는 요리죠! 레스토랑 레시피도 쉽고 맛있게 다시 연구
평범한 주부지만 4권의 요리책을 발간하며 각종 TV와 사이트에서 요리강좌를 진행 .
아줌마닷컴 e-칼리지에서 공부하시고 "작은 아씨들"이라는 인터넷 사업을 하시게 된 47세 힘찬 아컴 회원님과의 온라인 인터뷰 내용입니다. 정춘옥 회원님과의 대화내용을 그대로 담습니다. Q 안녕하세요? 정춘옥님! 요즘 꽤 날씨가 쌀쌀해 졌지요? A 예 안녕하세요? 반..
아줌마닷컴의 <홈&라이프>에 '요리이야기' 방에는 오늘도 끊임없이 '우이동 이정표님~~' 하고 SOS를 하는 새내기 주부들의 외침이 끊이지 않는다. '긴급구조요청'이라고 올린 질문에는 어김없이 '우이동 이정표'님의 답글이 올려져 있다. '저는 새내기 ..
환경부와 아줌마닷컴은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응모한 네티즌 1051명 중 당당히 아줌마닷컴의 회원으로 활동하시는 아줌마 3명이 각 각 최우수상, 우수상에 당선되었다. 병뚜껑으로 만든 냉장고 메모판 아이디..
김미라 (33세 주부, 서울 강서구 방화동)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 우수상 수상한 김미라씨, 남편과 함께 다정하게~환경부와 아줌마닷컴은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응모한 네티즌 10..
환경부와 아줌마닷컴은 지난 5월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했다. 응모한 네티즌 1051명 중 당당히 아줌마닷컴의 회원으로 활동하시는 아줌마 3명이 각 각 최우수상, 우수상에 당선되었다. 병뚜껑으로 만든 냉장고 메모판 아이디..
현재 대학원에서 평생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장인자 아줌마와의 첫 인연은 정말 즐겁고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어느날 느닷없이 날려든 아줌마닷컴 회원이라고 밝힌 한 아줌마의 메일에는 "온라인 여성교육"에 대한 실무자로서의 분석과 조언을 구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이제..
이번 왕아줌마 인터뷰는 아줌마닷컴 최고 아지트 <40대는 아름다워>의 방장 로즈님입니다.지방에 사는 회원이 <나 서울 가요. 우리 번개할까요?> 하고 공지를 띄우면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즐겁고 넉넉한 마음으로 고속버스터미널로 마중을 나가는 아지트짱..
3월 13일 한미은행 대강당에서 열린 e-칼리지 이가령 선생님과 함께 한 공개강좌는가슴 진한 감동과 웃음이 2시간 내내 가득했습니다. 바로 내 이야기라며 웃음을 터트리고 스스로를 반성하며 눈물을 글썽거렸던 엄마들… 무엇을 느끼고 무엇을 깨달았는지 그들의 허심탄회한 이야..
아줌마닷컴 e-칼리지 수강생들한테 사랑과 신뢰를 듬뿍 받고 있는 <글쓰기 독서 지도 공개강좌>의 이가령님을 인터뷰했습니다. 자신의 강좌에서 아이의 생각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엄마에게 전해 주고, 더 나아가 수강생 자녀들이 쓴 글을 직접 지도까지 해주는 이..
2001년 첫머리에, 호주제를 주목해 보았습니다. 결혼 전에는 의례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던 것들이 오히려 결혼 후에는 실제 생활에서 이것저것 호주제와 마주치게 되곤 합니다. 아줌마닷컴의 회원 여러분은 호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 관심을 갖고 계시는지요? '호주제폐지운동'과..
아줌마닷컴에는 많은 아지트가 있습니다. 지역, 나이, 취미 등등...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모인 아지트지요. 그 아지트 중, '별셋'이란 아지트가 있습니다. 다른 아지트와 마찬가지로 아줌마닷컴을 통해 만난 전국의 회원들이 알콩달콩 사랑을 나누는 정다운 아지트랍니다. 근..
이번 왕아줌마는, 한겨레 신문사 기자였고, 영화잡지 ‘씨네 21’의 편집자였고, 얼마 전 ‘정글에선 가끔 하이에나가 된다’는 에세이집을 출간한 조선희님입니다.‘나는 인생에서 그 어떤 일도 안 일어나는 것보다 일어나는 게 낫다는 입장이다’라고 당당히 외치는 조선희님은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