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 ISSUE

이슈토론
코로나19 백신 특허 논쟁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글쓰기로 이동
  • [235회] 우리가 몰랐던 유방암에 대한 이야기

    댓글 : 14 BY 아줌마닷컴

    ‘마린보이’ 박태환 선수가 생애 네 번째 올림픽에 출전합니다.우여곡절을 겪으며 소리 없이 눈물을 흘린 날도 있었습니다.하지만, 다시 웃음을 찾고 리우에서 펼쳐질 꿈의 무대를 향해 떠납니다.대한민국 수영 간판 박태환! 그의 힘찬 금빛 역영 뒤에는 유방암 진단을 받고도 뒷바라지를 해온 그의 어머니가 있었습니다. 이처럼 암(癌)이라는 질병은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기 때문에평소 건강관리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는데요,특히 여성들의 경우 발병률이 높은 유방암과 같은 질환을 주의해야 합니다. 정답 : ⑤ 유방암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 가능합니다.여기서 잠깐! 변비도 유방암 위험인자 중 하나일까요 ? - 나쁜 에스트로겐이 증가하는 것은 유방암의 위험인자 중 하나인데,변비가 심할 경우 나쁜 에스트로겐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나쁜 에스트로겐이 뱃속에 저류되어 재흡수가 되어서혈중 나쁜 에스트로겐의 농도가 높아지면 유방암이 생길 위험이 크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유전 혹은 가족과 상관없는 유방암이 전체 유방암 발생원인의 80% 차지합니다.유방암의 정확한 발병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지만 출산 경험, 수유 요인, 음주 등이 위험인자로 밝혀졌습니다. 정답 : ① 가슴이 크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 가슴이 크면 암이 생길 수 있는 부위도 넓은 것이 아닐까생각하기 쉬운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모유를 만드는 유선조직이 커야 유방암 발병 확률이 높은 것이지, 무조건 가슴이 크다고 유방암에 잘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유방암 발병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아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한 확실한 예방 수칙은 없지만,평소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키우고자가검진 및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건강생활습관을 통해 유방암을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234회] 절약의 지름길, 냉장고 파먹기!

    댓글 : 10 BY 아줌마닷컴

    위 컨텐츠를 바탕으로아줌마닷컴 8월의 푸드공모전!냉장고파먹기 레시피 공모전에 참여해보세요!풍성한 선물을 드립니다 !http://food.azoomma.com/foodcontest/list/153

  • [233회]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 복세편살 포토공모전

    댓글 : 15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 살다보면 신경쓰이는 일, 골치아픈 일을 만나기 마련이지요.그럴때마다 일일이 온 신경을 쓰기 보다는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는 마인드로 지내는 것이정신건강에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아줌마닷컴 회원님들도 8월 한 달간은편안하고 가벼운 마음으로 지내보시는 것 어떨까요? 이렇게 복잡한 세상! 여러분의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사람, 물건, 공간, 장소, 음식, 상황을 사진으로 인증해주세요!10분께 아줌마닷컴 스페셜굿즈를 선물로 드립니다! ▼ 포토공모전 참여하러가기 ▼http://photo.azoomma.com/photo/write▼ 필수해시태그 ▼#복세편살 #8월포토공모전

  • [232회] 우리 가족 구강건강 관리의 시작, 좋은 칫솔 선택하기!

    댓글 : 25 BY 아줌마닷컴

  • [231회] 여름철 수영복 관리 팁! 튼튼하게 오랫동안 입어요!

    댓글 : 15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비키니, 수영복, 래쉬가드 등물놀이 의상을 장만하시는 분들 계시지요?피서지에서 나만의 개성을 뽐낼 예쁘고 화려한 물놀의 의상을장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모름지기 관리가 더욱 더 중요한 법!비싸게 주고 산 물놀이 의상을 튼튼하게 오랫동안 입을 수 있도록여름철 수영복 관리팁을 알려드립니다!

  • [230회] 혈관을 지켜라! 동맥경화

    댓글 : 15 BY 아줌마닷컴

    동맥경화는 오래된 수도관이 녹이 슬고 이물질이 쌓여 지름이 좁아지는 것처럼, 주로 혈관의 가장 안쪽을 덮고 있는 내막에 콜레스테롤이 쌓여 내피세포의 증식이 일어나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는 혈류 장애 질환입니다. 동맥경화는 협심증, 뇌졸중 등으로 이어질 위험이 크고 특별한 증상 없이 갑작스러운 가슴 통증·호흡곤란·신체 마비 등을 유발 합니다.동맥경화의 발생과 진행을 초래하는 원인에 대해서 정확하게 밝혀진 것은 없으나, 운동부족, 비만, 흡연, 당뇨병, 고혈압 등이동맥경화를 잘 일으키고 진행을 촉진시키는 주요 위험인자로 밝혀졌습니다! 동맥경화로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면좁아진 혈관에 따라 증상이 다르게 나타나게 됩니다. 1. 협심증 - 동맥경화 및 혈전에 의해 관상동맥의 내부 지름이 좁아져심장근육으로의 혈류 공급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를 말합니다.환자 대부분 급성 통증 또는 운동이나 활동 시에 발생하는 통증을 호소합니다. 2. 급성 심근경색증 - 심장혈관이 혈전, 연축 등의 원인에 의해 갑자기 막혀서 심장의 전체 또는 일부분에 산소와 영양 공급이 급격하게 줄어들어서심장 근육이 손상되는 질환을 심근경색증이라 합니다. 3. 뇌졸중 - 뇌에 혈류 공급이 중단되어 빠른 시간 내에 뇌세포가 죽게 되어 뇌 기능이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장애가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허혈성 뇌졸중)과 뇌혈관이 터지면서 출혈이 발생하는 뇌출혈(출혈성 뇌졸중)을 함께 일컫는 질환입니다.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의 질병들은 동맥경화가 원인이 되어 나타나는 무서운 질병들입니다. 동맥경화는 매우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질병이 나타나기 전 까지는 별 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습니다.따라서 평소 올바른 건강생활 습관으로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규칙적인 운동 동맥경화를 예방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규칙적인 운동입니다.유산소 운동을 중등도의 강도로(30분간 빠른 걸음 걷기, 20분간 수영, 자전거타기(5miles/30분)1주일에 5일 이상, 하루에 최소 30분 이상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때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해주는 것도 동맥경화 예방을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2. 아스피린 활용 아스피린을 75~150mg 정도 복용하면 심혈관 질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75~150mg의 저용량 아스피린을 매일, 혹은 격일로 꾸준히 복용하면혈소판 작용을 억제해 혈액이 응고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올바른 식이요법 적절한 건강식단을 잘 준수하면 콜레스테롤도 떨어지며 혈압도 좋아지게 됩니다.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 포화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높은 음식을 제한하고불포화지방이 함유된 음식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급사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 동맥경화!평소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229회] 영화와 함께하는 여름밤, 낭만이 가득한 영화제를 소개합니다.

    댓글 : 10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 시원하고 청량한 밤공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것여름밤의 좋은점이 아닐 수 없지요. 이 좋은 여름밤, 매 년 여름마다 열리는 영화제와 함께낭만이 가득한 시간으로 보내보시는 건 어떨까요? 포스터이미지 출처 : 부천국제판타스틱 영화제 홈페이지 포스터이미지 출처 : 정동진독립영화제 홈페이지 포스터이미지 출처 : 제천국제음악영화제 홈페이지 포스터이미지 출처 : EBS국제다큐영화제 홈페이지 포스터이미지 출처 :서울국제뉴미디어페스티벌 홈페이지

  • [228회] 2016년 하반기, 달라지는 대한민국 정책!

    댓글 : 10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어느새 2016년 하반기!시간이 흐르는 속도가 정말 놀랍기만 합니다. (ㅠㅠ훌쩍) 올해의 반이 지나도록 이뤄놓은 게 없어 속상하신분들!우리에겐 아직 6개월이라는 시간이 남아있으니지금부터라도 cheer up!!!!!!!!!!!! 오늘은 2016년 하반기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있는 여러 정책들의 변화에는어떤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 [227회] [7월 포토공모전] 여름을 이겨내는 나만의 노하우를 찍어주세요!

    댓글 : 19 BY 아줌마닷컴

    아줌마닷컴#7월포토공모전 여름을 이겨내는 나만의 노하우를 찍어주세요!올 여름은 다른때보다 더 습하고, 무더운 계절이 될 거라고 합니다.벌써부터 여름을 어떻게 보낼지 걱정이 가득하신분들 많으실텐데요!늘 지혜롭고 현명하신 우리 아줌마닷컴 회원님들과 함께라면 걱정 끝!여름을 이겨내는 여러분의 노하우를 인증샷으로 찰칵! 찍어서아래 아줌마닷컴 포토게시판에 #7월포토공모전 해시태그와 함께 올려주세요~ http://photo.azoomma.com/ #7월포토공모전 잠깐! 게재시 #7월포토공모전 해시태그와 함께 참여해주셔야 확인됩니다 :)여러분의 많은 참여 기대합니다!

  • [226회] 오싹오싹! 실화를 바탕으로한 공포영화 6!

    댓글 : 15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저렴한 방법으로 더위를 쫓는 방법으로오싹한 공포영화 한 편 보는것만큼 좋은것이 없겠죠? 간담이 서늘해지는 쫄깃함으로 여러분의 여름을 시원하게 만들어 줄실화를 바탕으로 한 극강의 공포영화 여섯 편을 소개해드립니다! (뒤...를..조..심..하....세.요....!!!!!!!)

  • [225회] 공존을 위한 따뜻한 시선, 퀴어영화로 그들의 삶을 보다.

    댓글 : 4 BY 아줌마닷컴

    올해 초부터 이어진 퀴어영화의 개봉을 통해여러 작품들이 뜨거운 화제속에서 많은 관객들에게감동을 선사해주고 있습니다. 캐롤, 대니쉬걸 특히 국민감독 박찬욱감독의 아가씨 등대중적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공존을 위한 따뜻한 시선이 담긴퀴어영화 추천작을 소개해드립니다!

  • [224회] 남편이 바람을 폈을 때, 꼭 알아야 하는 법률상식

    댓글 : 2 BY 아줌마닷컴

    주부가 꼭 알아야 하는 법률상식! 누구한테도 쉽게 털어놓지 못하는 속얘기남편이 바람폈을 때,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로톡 바로가기 : https://www.lawtalk.co.kr/azoom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