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 ISSUE

이슈토론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주말 차량 운행 전면 금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글쓰기로 이동
  • [338회] "투표하지 않는 것"과 "무효표"의 차이를 아시나요?

    댓글 : 160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 19대 대통령선거가 12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혹시귀찮다는 이유로 혹은 뽑을만한 후보가 마땅치 않다는 이유 등으로 투표하지 않으시려는 분들이계시지않을까 우려됩니다. 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투표하지 않는 것"의 의미와 무효표를 던질지라도 반드시 투표장에 가야하는 이유!

  • [336회] 2017년 달라지는 도로교통법

    댓글 : 217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올해부터 달라진 도로교통법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계신가요? 도로위의 차를 안전하게 다루는 것은나의 생명뿐만 아니라 거리를 오고가는 많은 시민들의 안전과도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 2017년, 바뀐 도로교통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여러분도 꼼꼼히 확인해주세요!

  • [335회] 잠과의 승부! 춘곤증과 커피

    댓글 : 5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차가운 겨울바람을 시샘하는 봄의 기운이 조금씩 느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봄이 되면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제일먼저 떠오르는 단어'춘곤증' 아닐까요? 화창한 날씨는 좋지만 나른해지는 몸상태를 이겨내기 너무너무 힘들죠~그럴 땐 커피 한 잔으로 리프레시! 어떠세요?아컴이 준비한 춘곤증과 커피 이야기 함께 읽어보아요!

  • [248회] 2017년, 엄마가 보는 대한민국의 희망은?

    댓글 : 61 BY 아줌마닷컴

    2017 엄마가 보는 대한민국의 희망 설문조사 결과를 SNS, 블로그에 공유해주세요!추첨을 통해 10분께 아줌마닷컴 포인트 10,000점을 드립니다. (발표 2/16)(참여 후 아래 댓글에 공유 URL을 남겨주세요!) 아줌마닷컴에서는 2017년 새해를 맞아 2017년 엄마가 보는 대한민국의 희망은? 이라는 주제로 리서치를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 가장 중요한 국내외 이슈에 대해서는 대통령선거가 55%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7년 가장 개선이 시급한 정책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가계빚 경감대책을 포함한 서민경제 안정화가 1위, 안정적인 국가안보가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 희망을 주는 요소가 있다면 무엇일지 묻는 질문에는분노를 평화적으로 표출하는 시위문화가 1위를 차지하여작년 광장에서의 국민들의 연대경험이 주부들에게도 큰 희망이 된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보고싶은 희망뉴스로는 경기침체 진정, 경기회복세 전환을 1위로 꼽았고이어 세월호 참사 진실 규명 등 사회적 갈등 해소, 평화적 정권교체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2017년 우리나라를 전체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에 대해서는42%가 긍정적이라고 답하였지만과반수 이상의 분들께서 부정적, 모르겠다라고 답을 해주셨습니다. 2017년 대통령 선거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인가를 묻는 질문에는무려 96퍼센트의 회원분들께서 그렇다고 하셨고이를 통해 벌써부터 2017년 대선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그 어느 때 보다 새로운 희망의 소식이 기다려지는 2017년.여러분은 2017년을 어떻게 전망하시나요?여러분의 2017년 대한민국 희망은 무엇인가요?2017 엄마가 보는 대한민국의 희망 설문조사 결과를 SNS, 블로그에 공유해주세요!추첨을 통해 10분께 아줌마닷컴 포인트 10,000점을 드립니다. (발표 2/16)(참여 후 아래 댓글에 공유 URL을 남겨주세요!)

  • [247회] 우리가족을 위협하는 노로바이러스의 모든것!

    댓글 : 3 BY 아줌마닷컴

    우리가족의 겨울철 건강을 위협하는노로바이러스의 모든것! 함께 알아볼까요?

  • [246회] 박근혜 대통령 탄핵안 가결!

    댓글 : 13 BY 아줌마닷컴

  • [245회] 좌훈으로 예방하는 부인과 질환

    댓글 : 5 BY 아줌마닷컴

  • [244회] 전기요금 12년만에 전면 개편, 누진제 6단계에서 3단계로.

    댓글 : 1 BY 아줌마닷컴

  • [243회] 매일 말다툼을 하는 엄마와 딸,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댓글 : 5 BY 아줌마닷컴

    안녕하세요, 아줌마닷컴입니다. 아줌마닷컴 회원분들중에도하루가 멀다하고 딸과 말다툼을 하는 어머니들이 계신가요? 사랑스러울 때는 한없이 사랑스럽다가도말다툼이 계속되다보면 아무리 딸이라지만이러려고 내가 자식을 낳았나 자괴감이 들고 괴로울 때가 있지요. 매일 같이 말다툼을 하는 모녀사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또 말다툼을 막는 여러분의 지혜가 있다면 공유해주세요!

  • [242회] 여러분의 내일은 안녕하신가요?

    댓글 : 3 BY 아줌마닷컴

    결혼 이후, 아내이자 엄마로 살아온 삶삶에 묻혀 사라진 젊은 시절의 꿈우리들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하는 것 하나,내일의 내 일! 여러분의 내일은 아직 안녕하신가요?

  • [241회] 집안일은 관절 노동, 주부의 관절을 지켜라!

    댓글 : 64 BY 아줌마닷컴

    많은 양의 집안일로 끊임없이 관절 노동을 하는 ‘주부’관절과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하다보니무릎, 어깨, 허리, 손목 등 관절 통증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주로 손목과 손가락, 어깨에 통증이 나타나는데손이 저리고 손가락이 화끈거리며 아침에 손이 굳거나 경련이 나타납니다.초기 통증이 있을 때 손목 사용을 최대한 줄이고 온 찜질이나따뜻한 물에서 10분간 주먹을 쥐었다 펴기를 반복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장시간 손목 사용 시 팔을 앞으로 나란히 뻗은 후, 주먹을 준 상태로 손목을 돌리는 등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무릎관절염은 중년층 이상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이지만,쪼그린 자세로 장시간 집안일을 하는 주부는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무릎에서 가벼운 통증이 느껴져 열이 날 경우에는 냉찜질을 해주시고,틈틈이 무릎을 사용하는 스트레칭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양의 설거지, 장시간 음식하기 등을 반복하다 보면 어깨가 뻐근해지는 통증을 느끼는 데 대부분 휴식을 취하면 완화가 되지만 통증이 반복된다면 아래와 같은 어깨 질환을 의심해야 합니다. 어깨가 무겁거나 아프고 목덜미부터 허리까지 뻣뻣하게 굳는 등이상 증후가 지속된다면 전문의 진찰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있다면 온찜질과 따뜻한 물에 탕욕을 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또, 기지개 켜기, 어깨 돌리기 등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세요. 집안일로 인해 주부에게 많이 발병할 수 있는 대표적인 관절 질환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잘못된 자세를 바로하고, 꾸준한 스트레칭으로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관절 건강도 함께 지키세요!

  • [240회] 어린이 사망사고, 이케아 MARM 서랍장 결국 국내서도 리콜조치

    댓글 : 2 BY 아줌마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