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이 글에서의 40대 직장 여성과 MZ직원과의 싸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하늘향님 편


BY 아줌마닷컴 2014-03-24

하늘향님 편

Q 하늘향님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올해 결혼 14년차로 자상한 남편과 웃을때 보조개가 예쁜 딸을 둔 부산 토박이 주부입니다.

좋아하는 요리는 전라도와 경상도의 요리 솜씨를 가지고 계시는친정엄마의 집밥을 무척이나 좋아한답니다^^

현재 운영하고 계신 카페나 블로그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하늘향님 편

처음에는 싸이월드를 시작했었는데요, 글을 올리고 이웃들과 소통하는데 무리가 있어서 2005년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결혼 전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아서 자연스럽게 요리 관련 글을 올리게 되었구요, 브랜드별 신제품(식재료)에 대한 관심도 높아서 제품 관련해서 요리와 리뷰 위주로 글을 올리고 있어요. 

Q 하늘향님에게 있어 요리란. 한마디로 표현하면 무엇인가요?

직장을 다니셔서 늘 바쁘신데도 한번도 아침밥을 거르지 않게 해주셨던 엄마의 따뜻한 집밥이 제겐 최고의 밥상이었어요. 그래서 제게 요리란 [집밥]이에요. ^^


Q 입맛 없는 봄, 가족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특별히 하시는 요리가 있으신가요?

봄을 대표하는 봄나물이 잃어버린 입맛을 찾기에는 최고라고 생각되는데요, 쑥을 이용해서 국을 끓이면 가족들이 좋아하더라구요. 쑥국의 재료로는 소고기도 좋고, 조개류도 좋고,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 통조림으로 끓여도 진한 쑥의 향을 느낄 수 있기에 잃어버린 입맛을 쉽게 돋울 수 있더라구요. 
Q 하늘향님의 요리실력은 공모전을 통해 인증된바 있는데,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동기(계기)가 있나요?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동기는 엄마에요.직장을 다니셨던 엄마께서 퇴근하신 어느날, 거의 파김치가 되어 퇴근을 하셨어요. 힘든 일을 마치고 저녁까지 준비하시는 모습을 보고 죄송한 마음에 부족한 솜씨지만 엄마를 위해서 따뜻한 저녁을 준비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참치를 넣고 만든 김치찜을 만들었어요. 그때가 고등학교 2~3학년쯤이었던 것 같아요. 걱정반 기대반이었는데 부모님께서 맛있게 드셔 주셨어요. ^^

그 계기로 요리에 더욱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구요, 요리관련 잡지도 구입했던 것 같아요.

Q 요리를 맛있게, 멋있게 보일 수 있는 하늘향님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으신지요?

다른 분들처럼 예쁜 그릇에 음식들을 맛있게 담아 보이고 싶기도 하지만, 혼수 그릇이 어찌나 튼튼한지 깨지질 않더라구요. ^^; 그릇으로 변화를 줄 수 없기에 음식들을 여러 방법으로 담아보는 방법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 외 요리 잡지에 실린 사진들을 보며 맛있게 담는 방법 등을 배우기도 합니다.

Q 요리를 하고 보람을 느낄때는 언제인가요?

제일 보람을 느낄 때는 역시 가족들이 맛있게 먹어주고 맛있다는 따뜻한 말 한마디 건네줄 때인 것 같아요. 외지에 살고 있는 언니, 임신했던 동생을 대신해 2년 전에 엄마 생신상을 저 혼자 준비를 했었는데요, 온가족이 음식 남기지 않고 싹싹 비워주었을 때 정말 보람있었어요.

힘들게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먹어줄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Q 요리를 하실 때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블로그를 운영하기에 요리를 하면서 사진을 찍는 과정이 제일 힘든 것 같아요. 

재료 손질하고, 손을 씻고, 사진 찍고...볶다가 손 씻고, 사진 찍고...과정이 긴 요리를 할 때면 더욱 더 힘들어지죠. 딸아이도 엄마가 사진만 안 찍으면 빨리 음식을 만드는데...사진 찍으면서 요리를 하면 정말 시간이 많이 걸린다고 할 정도거든요. 

블로그에 올릴 사진 찍느라 식은 음식을 밥상에 올릴 때면 가족에게 늘 미안해요.

Q 가장 맛있는 요리에 대한 하늘향님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드라마 대장금에서 장금이가 경합 과제로 시간에 쫓겨 편법으로 설렁탕을 만들게 되는데요, 경합에 진 장금이에게 한상궁이 ‘질이 낮은 재료라도 오랜 시간 정성을 들이면 좋은 맛을 낼 수 있다’며 꾸짖더라구요. 요리의 재료도 맛을 좌우하겠지만 제일 중요한 건 만드는 사람의 정성인 것 같아요, 정성이 가득 담긴 요리야말로 가장 맛있는 요리라고 생각해요.
Q 하늘향님이 추천하는 레시피 3가지를 알려 주세요.
하늘향님 편하늘향님 편하늘향님 편
Q 마지막으로 하늘향님에게 아줌마닷컴은 어떤 곳 인가요?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아줌마닷컴을 알게 되었는데요,그야말로 친정과 같은 곳이죠 . ^^

맘 편하게 수다도 떨 수 있고, 위로도 받으며, 뜸했다가 다시 들러도 반갑게 맞이해 주는 곳,

늘 믿어 주는 곳이 아줌마닷컴이었어요.아줌마닷컴의 각종 캠페인을 통해 우물안 개구리였던 저의 사고방식도 많이 개선되고 발전되었거든요. 처음의 시작을 아줌마닷컴과 함께했기에 끝까지 아줌마닷컴과 함께하고 싶어요. ^^

 

하늘향님 편하늘향(황경희 님)
하늘 마루로 飛上 (http://blog.naver.com/hkh0318 )

블로그 운영
하늘향님 편하늘향님 편하늘향님 편- 아줌마닷컴 요리공모전 여러회차 수상


하늘향님 편아줌마닷컴 홈쉐프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