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이 양해의 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세미짱님 편


BY 아줌마닷컴 2014-04-23

세미짱님 편

Q 세미짱님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블로거 세미짱 입니다.결혼 13년차 주부구요.

다소 까질한 13세 아들과 그와는 반대로 엉뚱발랄 10세 딸을 두고 있습니다.

두아이가 성격이 워낙 다른만큼 좋아하는 음식도 달라서 요리할때 고민을 하나씩 더 얹어주니 날로 고민거리를 안고 사는 주부랍니다. 좋아하는 요리는 퓨전요리를 좋아해요.

서로다른 요리 서로다른 재료를 조합해서 또하나의 새로운 맛과 요리로 탄생된 퓨전요리가

무궁무진한 요리의 세계 같아 좋아요.

현재 운영하고 계신 카페나 블로그에 대해 소개해 주세요.


세미짱님 편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운영한지는 1년되었구요.

아이들 커가면서 육아 체험등 일상을 주로 다루다가 아이들이 커가면서 제가 해준 요리, 간식들을 너무 맛있게 잘먹는것을 보고 여러 사람들에게 소개해주면 좋겠다 싶어서 요리블로그로 키워가고 있는 중이랍니다. 제가 요리를 전문적으로 배워본적도 없고 전업주부로 요리를 본격적으로 한지가 오래된것이 아니라서

가끔 쿠킹클래스 가서 쉐프님들께 배워오는 깨알 팁들과 레시피를 응용해서 요리를 하기도 하는데요, 사실 어려운 식재료들, 복잡한 레시피 듣도보도 못한 식재료를을 만날때도 있어요~ 그러면 제 식으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로 바꾼다거나 다르게 활용해서 만들기도해요. 다른사람들이 보면 아~ 이정도는 따라해볼만 하겠다 싶게, 만만한 레시피를 만들려고 노력해요.

Q 세미짱님에게 있어 요리란. 한마디로 표현하면 무엇인가요?

저에게 있어 요리란 고리라고 생각되요. (고리대금 아니죠~ ㅎ)

제가 만든 요리를 맛있게 먹어줄 가족들, 사람들을 요리 하나로 연결시켜주고

둘러앉아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즐거운 시간을 갖게 해주는 고리요.

맛있는 음식이 있으면 가족들 생각나잖아요.

요리가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를 만들어 주기도 하는것 같아요.


Q 입맛 없는 봄, 가족들의 입맛을 돋우기 위해 특별히 하시는 요리가 있으신가요?

입맛 없는 봄에는 무엇보다 제철 채소, 나물을 이용한 요리가 제일 좋은것 같아요.

제철에 나는 나물에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맛깔스럽게 무치면 입맛도 돌고 춘곤증도 날려버리구요. 최근에 한 봄 요리중에는 고소하게 땅콩을 갈아 넣어 버무린 시금치나물, 향긋한 달래장을 만들어 꼬막비빔밥도 해먹구요. 봄동 사다 봄동겉절이도 하고 봄동전 해먹었는데 식구들이 잘먹으니 기분도 좋아지구요. 

Q 세미짱님의 요리실력은 공모전을 통해 인증된바 있는데,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된 특별한 동기(계기)가 있나요?

가끔 지인들을 집에 초대해서 음식을 해주면 이런건 어떻게 만들었냐고 알려달라고 하구요.

제가 한 요리들을 인터넷에 올려서 많은 사람들이 공유하게 해보라고 조언을 들었어요.

그래서 가끔 괜찮겠다 싶은 요리들을 사진찍어서 블로그에 하나 둘씩 올리다 보니

찾아 주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응원도 얻다 보니 점점 요리하는게 재밌어 지더라구요.

어차피 주부라서 매일 해야하는 음식, 즐겁게 하면 좋잖아요~^^

Q 요리를 맛있게, 멋있게 보일 수 있는 세미짱님만의 특별한 비결이 있으신지요?

처음부터 그런건 아닌데 요리해서 사진찍고 블로그에 올리는것을 하다보니..

기왕 사람들에게 소개할 요리를 더 맛있게, 멋있게 보이게 하고 싶어졌어요.

그러다 보니 먼저 할 요리를 머리속에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어요.

어떤재료로 어떻게 요리를 할까부터 마지막에 접시에 담아질 모습들을 상상해보고

토핑재료도 미리 생각해보고 준비하게되더라구요. 

Q 요리를 하고 보람을 느낄때는 언제인가요?

요리를 하고 보람을 느낄 땐 뭐니 뭐니 해도 내가 해준 음식을 맛있게 먹어줄때죠~~~

하지만 더 기분 좋을땐 요리공모전 처럼 제가한 요리를 인정받을때~^^

아,,, 그리고 또하나 냉장고속 재료가 정말 부실했는데,,

열심히 머리굴리다 근사한 요리로 탄생되었을때요.



Q 요리를 하실 때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인가요?

야심차게 요리를 준비했는데 남편이 늦게올때? 호호

요리는 하나 나왔는데 조리도구와 접시가 많이 나왔을때도..사실 저보다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는 식구들이 힘들어해요~요리과정 사진 찍다보면 일반적으로 요리하는것 보다 더 시간이 걸리기도 하구요.요리를 완성해서 완성사진을 여러번 찍다보니 요리가 식기도 하고 저녁시간이 늦어질때가 있거든요.

Q 가장 맛있는 요리에 대한 세미짱님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가장 맛있는 요리 이거 어려운 질문인데요. 주부라면~ 엄마니까~ 모두 그렇겠지만 음식을 먹을 사람을 생각하며 만들잖아요. 우리 아이가 어떤요리를 좋아하는지 어떻게 하면 몸에 좋은 음식을 맛있게 먹일 수 있는지 생각하며 만들게 되니 먹는사람을 생각하며 그사람에게 맞는 요리가 가장 맛있는 요리 아닐까 생각되요.
Q 세미짱님이 추천하는 레시피 3가지를 알려 주세요.
세미짱님 편 세미짱님 편 세미짱님 편

Q 마지막으로 세미짱님에게 아줌마닷컴은 어떤 곳 인가요?

아줌마닷컴은 주부들의 쉼터 아지트같은 공간 같아요.

요리 생활에 대한 이야기 뿐아니라 아줌마들 모여서 차한잔 하면서 도란도란 아이들얘기도 하고 정보 공유도 하는 곳, 복잡하고 치열한 경쟁이 있는 곳이 아닌 편안함이 느껴지는 곳이라 좋은것 같아요. 앞으로도 아줌마닷컴과 함께하며 행복한 삶을 공유하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세미짱님 편세미짱(최수선 님)
세미짱이 만드는 행복한 삶(http://blog.naver.com/semi1030 )블로그 운영

세미짱님 편세미짱님 편세미짱님 편- 아줌마닷컴 요리공모전 수상


세미짱님 편아줌마닷컴 홈쉐프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