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성인 페스티벌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아름답고 재능많은 욕심쟁이 패션멘토 위즈덤님을 소개합니다~


BY 아줌마닷컴 2010-05-24





 

아줌마하면 뽀글뽀글 파마머리에 악착 같은 이미지를 떠올리고 뭔가 촌스런 이미지 같은 모습들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진짜 전문가들은 바로 우리 아줌마들이란 것을 다들 아시나요? 경제면 경제, 교육이면 교육, 사회이슈면 사회이슈, 캠페인이면 캠페인!

 

특히 아줌마닷컴에는 이렇게 다방면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시는 회원들이 많으시답니다.

 

아줌마닷컴 운영진으로 활동하셨고 멋진 목소리와 인터뷰 영상으로 아줌마닷컴 10주년 이벤트 때 화제가 되시기도 했던 아컴의 패션 멘토 김지혜 운영진님을 지면으로 모셨습니다. 사실 그녀의 패션 센스를 직접 가서 확인해 보고 싶었습니다.

 

김지혜 운영진님은 항상 그 멋진 패션들을 백화점 명품이 아니라는 말, 10년 전 옷을 리폼해 입으셨다는 사실로 아컴 직원들을 놀라게 하셨던 장본인입니다. 게다가 자격증도 몇 개라고 하시는또 한 번 놀랄 분이시죠.

 

아줌마닷컴의 아름다운 전문가, 패션 멘토, 엣지 있는 그녀 김지혜 회원님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Q 저희 아줌마닷컴 직원들은 김지혜님의 패션 센스에 참 감탄한답니다. 그저 명품이면 옷발 살 것이라는 그런 고정관념을 깨버리시는 감각적인 스타일 때문에요. 갑자기 학창시절에도 이렇게 엣지 있으셧는지 궁금하네요. 어떠세요? 김지혜님의 어린 시절 꿈이나 학창시절이 참 궁금합니다.


A 아이구~~부끄럽습니다. 그리고 먼저 예쁘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잘 봐주신 저의 패션 감각은 사실 친정 엄마의 영향이 아주 큰데요.

어린 시절.. 엄마는 손수 제작해주신 의상으로 매일매일 저를 동화 나라 주인공으로 만들어주셨는데요. 어떤 날은 유리구두 한 짝을 잃어버린 신데렐라가 되기도 하고 하루는 백설공주가 되기도 하고 또 어떤 날은 알프스 소녀 하이디의 모습을 하고 학교를 다녔답니다. 가끔 아이들의 놀림감이 되기도 하였지만 기성복으로 똑같은 옷들을 입고 다니는 학생들 사이에서 저는 항상 눈에 제일 띄었지요. 덕분에 저를 기억하시는 선생님들도 많으셨구요. 학창시절 저의 꿈은 아주 멋진 선생님이 되는게 꿈이었는데요. 결국 교단에도 서게 되어엣지 쌤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았답니다.

 



Q 결혼 전과 후를 비교한다면 어떠세요?


A …..결혼은 제 인생에 있어서 아주 커다란 변화를 가져왔지요.

결혼 전 저는 그저 당당하고 능력 있는커리어 우먼이 되는게 목표였지만 막상 결혼을 하고 나니 제가 하고 싶은 것들만 하고 살지는 못하더라구요.

육아문제, 시댁문제 등등 부딪히는 것들이 많아지면서 저는슈퍼우먼이 되어야 했어요.

결혼 후의 행복은 또 다른 행복이지만 그래도 힘에 부치는 건 사실이랍니다.



Q 평소 취미 생활이 궁금합니다. 요새 근황도 궁금하구요.


A 저는 사실 취미가 많아요.^^ 영화나 공연 보는 것도 좋아하구요. 그림 그리는 것도 좋아하고, 이것저것 만드는 것도 좋아하구요. 악기를 다루는 것도 좋아하고, 여러가지 운동을 하는 것도 좋아한답니다.

! 연예인도 좋아해서 짬짬이 팬클럽 활동도 하고 있구요.(요건 약간..부끄럽네요.)

요즘엔 DIY와 필라테스에 빠져있습니다.

집안 구석구석 소품 하나하나 만들어 보니 작은 것으로 분위기가 확 달라지는 모습도 재밌구요.

근력강화에 좋은 필라테스 덕분에 바디라인이 예전보다 쪼금 더 훌륭해 진 것 같아 그것도 신기하구요. 담주부터 드럼배우는 것을 시작할까 합니다. 조만간 제 연주 실력을 아컴에서 뽐내볼께요.




Q 김지혜님께서 조언해 주실행복한 결혼은 어떤 모습인가요?


A ..결혼 얘기하면 정말 할 얘기가 많아지는데요.

어디서부터 시작할까곰곰히 생각해보면

여러 선배님들 앞에서 10년차 주부가 감히 얘기하는..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한

제일 중요한 것은요.

부부 서로에 대해 변화시키려 너무 애쓰지 않는 거예요.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거

저는 이것 하나만 말씀드리고 싶어요.

저두 아직 젊지만 우리 젊은 사람들의  가장 큰 단점은

너무 쉽게  질려하고 너무 쉽게 모든 일에 대해 결정해버리거든요.

상대방이 내가 생각하는 범주에서 조금만 벗어나도 참을 수 없어하죠.

있는 그대로 지금 그대로의 모습을 충실히 받아들이고 생각한다면

부부간의 갈등은 완화된답니다. 너무 구시대적 사고방식인가요~~^^

 

 

 

Q 갑자기 가족 분들이 너무나 궁금해요. 남편 자랑 한 마디 부탁드리면요. 아이들 자랑도요.

 

A 우리 남편은 이 세상에서 하나뿐인 저의 든든한키다리 아저씨랍니다.

 

너무나 바쁜 대한민국 가장이지만 제가 하는 모든 일에는 솔선수범

꼼꼼이 챙겨주고 후원해주지요. 남편 덕분에 제가 그 많은 일들을 행할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아 늘 감사하답니다.

우리 아이들은 자랑인지 창피한 건지 모르겠지만.

바쁜 엄마를 너무나 잘 이해해주고자기주도학습의 여왕들이랍니다.

어리지만 생각들도 깊구요.

부족한 엄마를 늘 자랑스러워 하는 이 세상 최고의 딸들이랍니다.



Q 프로포즈 어떻게 받으셨는지 궁금해요. 살짝 알려주세요.


A 아까도 얘기했지만내가 너의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 주겠다

고 했네요. 그 말은 고맙게도 지금까지 아주 잘 지켜주고 계시죠.



Q 엄마로서 가장 힘들었을 때와 기뻤을 때도 소개해 주세요.

 

A 우리 두 딸들 젖먹이일때가 가장 힘들었어요. 반드시 모유를 먹여야 하겠다는 일념하에 유축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공중화장실은 물론 아무데서나 젖을 짜서 여기저기 냉장고가 있는  곳에 맡긴다음 퇴근할 때 집에 가져가고 지금 생각해봐도 너무너무 힘들었는데 결국 큰 애, 작은 애 2년씩 완모수유에 성공했답니다.

그래서인지 잔병치레도 안하고 제가 아토피가 약간 있어 걱정을 많이 했었는데 피부도 두 애 모두 좋구요. 가장 기뻤을 때는 어느덧 이렇게 자라서 큰 애가 초등학교 입학했을 때.. 인 것 같아요. 입학식날 책가방 맨 딸의 모습을 보며 엄청 울었네요.





 





Q 지난 번 운영진 회의 때 제가 옆자리에서 얼핏 듣느라 자세한 이야기를 못 들었어요. 자격증이 몇 개 되신다는 이야기를 들은 것 같은데 어떤 자격증이고 어떻게 취득을 결심하신 것인지 등 등 궁금합니다.


A 우선 현재 자격증 개수는요. 30여개 되는 것 같습니다. 교사자격증을 포함하여 한자, 회계, 요가, 코디네이터, 논술, 전자상거래, 펜글씨, 무역영어, 각종컴퓨터자격증, 천연화장품만들기. ESPT 등등 저는 유독 새로운 분야에 대해 호기심도 많고 배움에 욕심이 많은 것 같아요. 제가 취득한 자격증들은 그리 어려운 자격증들은 아니예요.

누구나 공부하면 딸 수 있는 것들이지요.

하지만 결혼하고 일하면서 틈틈이 시간을 내어 공부하기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런 공부들은 제가 나태해지거나 게으름을 피우고 싶을 때 해주는  약간의 채찍질 같은 것들이구요. 취득했을 때 성취감은 직접 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모른답니다.

..덕분에 아이들 교육에도 많은 도움이 되구요.



Q 패션 센스가 정말 남다르신데요. 패션은 00이다라던가 등 등 우리 아줌마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패션 상식이 있으면 소개해 주세요.


A 제가 생각하는 패션은요.

패션은 그냥개인의 취향인 것 같아요.

유행을 따를 필요도 없구요. 명품으로 치장하지 않아도 되요.

그냥 개인이 원하는대로 좋아하는 스타일을 이용하여 꾸며보면 된답니다.

다만, 패션에는 약간의눈속임이 필요하답니다.

약간의 센스를 패션에 가미한다면 나만의 콤플렉스를 잠시나마 가려주거든요.

특히 우리 아줌마들이 쉽게 범할 수 있는 것들 중 하나가

세상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다니는 명품 가방을 나도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그 오묘한 중압감 이랍니다. 그렇다면 이 세상에서 딱 하나밖에 없는 하얀 커튼으로 만든 원피스는 어떨까요.

주변을 한번 둘러보세요. 패션이 될 수 있는 것들이 얼마든지 있답니다.

아직 힘드시다면 제가 도와드릴께요.^^

 

 

Q 집꾸미기에도 관심이 있으실 것 같아요.

 

A 저는 모든 꾸미는 것을 좋아해요.

사람이든 물건이든 내 문서든 내 수첩이든…^^

내가 사랑하는 가족들이 함께 머무는 곳을

조금만 신경쓴다면 드라마속 예쁜 집을 제 손으로 만들 수 있답니다.

물론 남에게 보이기 위한 것이 아니라 우리 가족의 만족과

그냥 자기 만족이예요.

저는 우선 칼라를 아주 중요시 해요.

거실은  와인색, 아이들 방은 그린색, 서재는 화이트….등등요.

아주 기본은요. 칼라랍니다.

칼라하나를 정해 놓으시면 그 다음 무엇을 해야 할지 정답이 보인답니다.


 

Q 영어교육에 대해서도 역시 일가견이 있으신데 자녀들의 영어교육 어떻게 우리 엄마들이 나서야 할까요?

 

A 영어는 어쩔 수 없답니다.

많이 보고, 읽고, 쓰고, 말하고….우리는 영어권국가에 살고 있지 않으니

정말 노력을 많이 해야 한답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엄마가 계속 일상에서 영어를 해 주어야 하는데

여건이  되지 않으니..

아이들이 직접 영어세계로 빠져들어가야죠.

화상영어도 적극 추천하구요. 하루에 한 장이라도 아이 수준에 맞는 영어 동화책을 읽는것도 매우 효과적인 학습법이랍니다.

영어교육은 할 말이 너무나 많아요.

그리고 시중에 나와있는 학습법도 너무나 많구요.

그 중에서 우리 아이에게 맞는 학습법을 잘 골라주어야 하는데 약간의 전문가의  도움도 필요한 건 사실이구요.

어렵긴 하네요




Q 일하는 엄마로서 스트레스 쌓이면 어떻게 푸세요? 김지혜님의 엣지 있는 스트레스 해소방법이 너무나 궁금해요.

 

A 저는 다행히 좋아하는 것들이 많다고 했죠~~

제 취미생활로 스트레스를 풉니다. 공연도 보고, 피아노도 치고, 필라테스도 하구요.

조금 엉뚱한 말씀이지만 너무 스트레스가 쌓이면 새로운 자격증에 도전하는 것도 해소가 된답니다. 일석이조거든요. ^^




Q 추천해 주시고 싶은 책이나 영화가 궁금해요.

 

A 제 가슴을 울린 책은 송숙희 저의 『내 인생 최고의 순간』입니다. 이 책은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온 우연을 황홀한 기회로 만드는 기적 같은 우화를 소개한  책인데요. 저자는 인생에  있어 좋은 우연이 주어졌을 때 제대로 활용하는 즉 주어진 기회를 고도의 집중력으로 잡으라는 교훈을 심어주지요. 저는 이 책을 읽으면서 항상  준비되어 있는  사람이 되야 된다는 것을 깨달았죠. 특히 우리 아줌마들도 마찬가지예요. 언제 어디서 어떤 일이 발생할지 모르거든요. 제가 이렇게 아줌마 위인이 될 줄 누가 알았겠어요.^^

또한 저는 영화보는 것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저는 이 영화를 잊지 못합니다. 매우 감동적이었던 러셀크로우 주연의뷰티풀 마인드인데요. 이 영화는 실존하는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 존 내쉬의 삶을 그린 영화로 천재였지만 믿기지 않는 환상에 사로잡혀 정신분열증까지 앓았지만 그의 곁에서 항상 지켜주던 아내 덕분에 후에 노벨 경제학상까지 받았죠.

마지막 주인공이 아내에게 수상소감을 말한 장면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제가 한번 인용해 볼께요.들어보세요. “전 소중한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발견입니다. 어떤 논리나 이성으로도 풀 수 없는 신비한 사랑의 방정식을 말입니다. 나는 당신 덕분에 이 자리에 설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내가 존재하는 이유이며 내 모든 존재의 이유입니다.” 너무나도 현명하고지혜로웠던 부인의 내조로 한  사람의 인생을 기적과도 같게 만들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가요. 여러분도 꼭 한번 보시길 강추합니다.

 

 

 

Q 가정과 사회에서 우리 아줌마들이 좀 더 노력해야 할 부분들은 무엇일까요?

 

A 끊임없는 자기 계발? 이제 스마트폰 하나면 무엇이든 다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답니다.

너무나 빠르게  변하고 있는  세상 속에서 절대로 안주란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변화에 적극적으로 발  빠르게 대응하고 끊임없이 공부해야 한답니다.

제가 말하는 공부란 무조건 책을 많이 보고 외우라는 얘기가 아니란 거아시죠~~^^

많이  경험하고 새로운 것들의 출현에 맞서서 도전하고 알아야 한다는 것이라는 겁니다.

우리 자녀들에게도 마찬가지지요. 영어수학만 잘해서 성공하는 세상은 아니잖아요.

가족 구성원 하나하나 비전과 꿈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버팀목이 되어주는 것은  물론

우리 스스로가 꿈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꿈이 있는 자는 실패하는 법이 없답니다.

 

 

 

Q 김지혜님의 내공이 궁금합니다. 나의 삶에 이런 부분들이 힘이 된다! 그런 부분에 대해 말씀주실 점 있으세요?

 

A 행복의 문 하나가 닫히면 다른 문들이 열린다. 그러나 우리는 대게 닫힌 문들을 멍하니 바라보다가 우리를 향해 열린 문을 보지 못한다이 구절은 제가 좋아하는 구절인데요. 제 삶의 내공은 스스로에게 거는 성공의 주문이랍니다. “너는 반드시 해낼꺼야라는 매일 아침 눈을 뜨자마자 중얼거리는 주문은 끝없이 도전하는 저만의 강한 내공입니다.

어떤 일이 생기느냐에 따라 결정되는 삶이 아니라 내가 어떤 태도를 취하느냐에 따라 결정하는 것이 삶이라고 생각하기에 긍정적 마인드로 저는 오늘도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고 있음은 물론이구요.

 

 

 

Q 내가 생각하는 '아줌마'는 이런 아줌마다! 회원님께서 생각하시는 '아줌마'의 정의란 무엇일까요?

 

A 그녀는 사회경제 분야의 문화 공유자입니다.

그녀는 가정 내 최고 경영자 입니다.

그녀는 커뮤니티의 역할을 주도합니다.

그녀는 네트워킹을 통한 강력한 소비 주체자입니다.

그녀는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전지전능한 선구자입니다.

그녀는 너무나 멋진 이 시대 최고의 또 다른 性입니다.

여러분~! 그녀를 소개합니다.

그녀는 아!!! 입니다.

 

 

 

아름다운 패션 감각과 스타일링, 외적인 모습을 넘어선 따뜻한 조언으로 대한민국 아줌마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주시는김지혜! 놓치고 싶지 않은 우리의 아줌마 위인이십니다.

 

사랑할 수 밖에 없는 그녀 우리의 아줌마김지혜!

아줌마닷컴의 든든한 힘이 되어주시기를 소원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인터뷰 진행 : 아줌마닷컴 곽지희 / jhkwak@azoomm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