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에 자주 발생하는 황사 현상으로 요즘 맑은 하늘빛 보기가 힘들지요? 이번 주는 맑은 햇살이 비추고 상큼한 바람도 불어 우리의 몸과 마음이 봄처럼 활기차지길 바래봅니다. ^^
이번 주 주간 실천 캠페인 주제는
"빈 방 전기불은 꼭 끄기~!" 입니다.
평소에 사람이 아무도 없는데도 거실이나 방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는 경우를 모두 경험해 보셨지요?
" 껐다가 다시 켤껀데 모하러 귀찮게..."
" 껐다가 다시 켜는데 더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는데..."
혹시 이런 생각들로 아무도 없는 방에 켜진 전기불을 그냥 보고만 계셨나요?
전기불을 껐다가 다시 켜는데 많은 에너지가 소비된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이랍니다.
빈 방등 쓰지 않는 곳과 외출 시에는 반드시 소등을 확인하세요~
우리의 작은 습관 하나를 고치는 것으로도 생각 보다 많은 전기를 절약 할 수 있답니다.
이 밖에도 생활 속에서 전기를 절약 할 수 있는 방법은 너무나 많답니다.
제가 몇가지를 살짝 ~ 알려 드릴게요 ^^
* 백열등은 전구형 형광등으로 교체하세요~
백열등을 전구형 형광등으로 교체하면 65∼ 70%의 절전이 가능하고, 8배의 수명 연장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작은 램프 여러개보다 큰 것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전기 절약에 더 좋다네요~
*쓰지 않는 가전기기는 플러그를 빼어 대기전력낭지를 막읍시다.
전원을 꺼도 플러그를 통해 소모되는 전력을 대기전력이라고하며 가정소비전력의 약11%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대기전력만 효과적으로 줄여도 1년에 한달은 전기를 공짜로 쓸 수 있는 셈이 됩니다.
에너지절약마크는 대기전력을 최소화한 제품에만 부착된다고 하니
가전제품을 구입할때 에너지절약마크가 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하는 센스는 필수겠죠? ^^
*가전제품을 구입할때는 에너지 소비효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하세요~
효율등급은 1~5등급으로 구성되며, 1등급이 가장 좋습니다.
1등급 제품을 구입하면 5등급 제품에 비하여 30∼45%의 에너지가 절약된다고 하니 반드시 효율등급을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이렇게 작은 실천으로도 많은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니 놀랍지요?
이번 주 부터는 생각을 바꾸어 생활 속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전기 절약을 바로 실천 보세요
실천한 경험담과 제가 알려드린 방법 외에도 전기절약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 있다면
우리 아컴 가족 여러분에게 알려주시는 것도 잊으시면 안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