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반도체를 필수공익사업으로 지정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컨텐츠이미지
마감
[여성] 엄마가 아닌 나를 위한 힐링!
2015.11.10 ~ 2015.12.11
참여자 56

우리나라 엄마 85%가 육아를 하면서 우울한 감정을 겪는다고 합니다.

우울한 감점은 자신의 상황을 더욱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면서 매사에 소극적이고 자기 자진을 저평가하게 된답니다.

육아에 지친 엄마들!

먼저 엄마가 아닌 나 자신, 내 마음을 먼저 다스려 보면서 긍정적으로 극복해보는 건 어떨까요?

스스로 우울한 감정을 극복할 방법을 알아보고 다 같이 힐링해보세요!

 

육아에 지친 맘! 우울한 감정 힐링하는 법!

1. 가장 좋아하는 시간 생각하기

나 자신에게 주목하는 것이 첫번째 힐링법!

하루 중 내가 제일 좋아하는 시간이 언제인지 생각해보고, 이야기 나눠보세요.

그때가 왜 좋은지 이야기해보는 겁니다. 중요한 점은 단답형보다는 구체적이면서 느낌으로 표현해보세요.

 

2. '왜 나만 이럴까?'라는 생각 버리기

왜 나만 힘들지? 왜 나만 이럴까? 라는 생각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일반적인 불안이랍니다.

나만 그런 것이 아니고 다른 사람들도 '다 똑같구나!'라고 생각을 전환해보면 훨씬 마음이 편해질 수 있습니다.

불안한 생각은 대부분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한 걱정인데요. 그런 생각보다는 긍정적이고 내가 원하는 생각을 해보세요.

 

3. 감정 있는 그대로 인정하기

육아를 하다 보면 엄마는 '내가 인내심이 이렇게 낮았나?'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아이를 키우면서 느끼는 두려움과 외로움은 사람이기 때문에 당연히 느낄 수 있는 감정입니다.

이런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을 부정적으로 평가하는 순간, 그 감정으로 더욱 힘들어지게 되니, 감정을 있는 그대로 인정해보세요.

 

4. 정해진 휴식시간 가지기

시간을 정해서 육아와 집안일을 떠나서 혼자만의 휴식시간을 가져보세요. 차를 마시거나 책을 보는 등 완전한 나만의 시간은 기분 전환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 하루 10분이라도 햇볕을 쫴보세요. 일광욕은 정신건강뿐만 아니라 신체 건강에 중요합니다.

 

육아에 지쳐 우울한 맘을 위한 힐링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 이외에도 내가 알고 있거나 실천하고 있는 좋은 정보에 대해서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공감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5,000P 드립니다.

 

진행기간 : 201512월 11일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