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씨가 반가운 요즘입니다.
가을은 피부가 건조해져서 잘 관리를 해야 하며 두피와 머리카락까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을철에 더욱 머리가 잘 빠지는 이유는 더운 여름 동안 땀과 피지, 먼지 등의 오염물질이 두피에 침투해 모근을 막아버리기 때문이지요. 또 다른 이유는 가을철에는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모발의 성장을 돕지만, 모발의 성장 기간도 단축하게 하고 연모화를 촉진하여 탈모를 부추기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을철 두피 모발 관리하는 생활 습관
- 미지근한 물에 머리를 감고, 자연 바람으로 말리세요.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은 모발에 손상을 주기 쉬운데요. 머리를 말릴 때도 수건으로 두드려 물기를 제거한 후, 찬바람으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머리를 말린 후 둥근 빗으로 귀 옆에서 정수리를 향해 올려 빗겨주는 것은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머리는 저녁에 감아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보통 머리를 감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아야 모발에 묻어있는 노폐물, 먼지를 씻어내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하게 잠을 잔다.
미네랄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 부족은 모발까지 약해지기 쉬우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코티솔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탈모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에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머리카락에 골고루 영양이 공급된답니다. 그리고 빗을 이용하여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지만, 두피가 지성일 경우 오히려 피지 분지를 촉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 모발 관리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고, 이외에도 내가 알고 있거나 실천하고 있는 좋은 정보에 대해서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공감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5,000P 드립니다.
진행기간 : 2015년 11월 10일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