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날씨가 반가운 요즘입니다.
가을은 피부가 건조해져서 잘 관리를 해야 하며 두피와 머리카락까지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을철에 더욱 머리가 잘 빠지는 이유는 더운 여름 동안 땀과 피지, 먼지 등의 오염물질이 두피에 침투해 모근을 막아버리기 때문이지요. 또 다른 이유는 가을철에는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활발하게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모발의 성장을 돕지만, 모발의 성장 기간도 단축하게 하고 연모화를 촉진하여 탈모를 부추기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가을철 두피 모발 관리하는 생활 습관
- 미지근한 물에 머리를 감고, 자연 바람으로 말리세요.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은 모발에 손상을 주기 쉬운데요. 머리를 말릴 때도 수건으로 두드려 물기를 제거한 후, 찬바람으로 건조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머리를 말린 후 둥근 빗으로 귀 옆에서 정수리를 향해 올려 빗겨주는 것은 탈모예방에 효과적입니다.
- 머리는 저녁에 감아주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침에 보통 머리를 감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아야 모발에 묻어있는 노폐물, 먼지를 씻어내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하게 잠을 잔다.
미네랄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 부족은 모발까지 약해지기 쉬우며,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코티솔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은 탈모를 더욱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두피 마사지를 해준다.
머리를 감을 때 두피에 가벼운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머리카락에 골고루 영양이 공급된답니다. 그리고 빗을 이용하여 두피를 마사지하는 것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지만, 두피가 지성일 경우 오히려 피지 분지를 촉진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두피 모발 관리에 관해서 이야기해보고, 이외에도 내가 알고 있거나 실천하고 있는 좋은 정보에 대해서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공감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5,000P 드립니다.
진행기간 : 2015년 11월 10일 까지
TV에서 봤는데 두피부분을 드라이어기의 찬바람으로 말려주고 머리카락도 찬바람으로 말려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ㅁㅓㄹㅣㅋ ㅏ락 보호 잘 합시다 !!!
자연적으로 관리가 최고죠
한방 삼푸로 효과보고 싶어요^^
천연샴푸가 좋다고 해서 저도 이용중이내요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이고 적당한 운동이나 취미생활로
긍정적인 마음가집이 중요하다고 하내요
음식은 블랙푸드나 엘로우푸드등 컬러푸드가 좋고 녹차나 해조류 유기농채소들이 좋다고 하내요
그리고 인스턴트 식품이나 강한자극이 잇는 맵고 짠음식
탄산음료등은 피해야겠지요^
여성탈모에는 하수오가 좋아요
참고하려구요!
지금 알려주신 방법 외에도 천연재료를 이용한 샴푸를 사용하는것이 두피건강에 좋다고 들었어요!! 젊을때는 모르지만 나이들면 머리카락에 힘도 없고 쉽게 빠지니 미리미리 예방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빗질도 귀옆에서 정수리도 좋지만, 더 첨가해서 뒤에서 앞으로 빗어주면 시원하고 볼륨감도 있어 더 좋습니다.
2.두피를 청결히 관리하고, 가급적 드라이 사용않하기
3.머리는저녁에 감고 자연건조하기
4.두피마사지하기
5.스트레스받지 않기
6.머리자주 빗어주기
7.머리감고는 꼭 말리고 자기(젖은채로잠드는건 않좋아요)
등 제가 알고있느방법으로 꾸준히 실천하고있어요. *^^*
신경쓰였는데....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전 먹다남은 맥주로 머리 자연염색도 하구 영양도 준답니다. ~ 가을 낙엽을 담은 자연스런 머릿결도 나오구 머리결도 부드러워 진답니다. ~~~
전 먹다남은 맥주로 머리 자연염색도 하구 영양도 준답니다. ~ 가을 낙엽을 담은 자연스런 머릿결도 나오구 머리결도 부드러워 진답니다. ~~~
머리를 너무 자주 안감는 것도 안좋다고 하는 군요..머리의 더러움이 피지구멍을 막아서, 머리의 탈모에 영향을 끼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뭐든지 과유불급인가 봅니다.
적당히 영양분을 섭취하고,
적당히 운동도 하고,
적당히 일하고,
적당히 자고...
아줌마 여러분,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지금일을 열심히 하다보면, 탈모도 자연스럽게 없어지지 않을까요?
잘 지키고 있었네요^^
영양가있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고....스트레스는
탈모에도 큰 영향을 끼친다네요.
과도한 다이어트도 탈모를 불러온다고 합니다.
모발에도 몸의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