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A씨에게 남학생 방을 쓰지 못한다고 한 학교의 방침이 차별행위라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컨텐츠이미지
마감
[경제] 우리집, 실내 온도 높이기
2015.12.10 ~ 2016.01.11
참여자 51

겨울철이 다가오니, 걱정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난방비가 아닐까요? 가정의 소비를 담당하고 있는 엄마들이라면 모두들 한 번쯤은 난방비 절약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실 텐데요.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는 18~20도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은 22)

실내 온도를 높이면서 난방비를 최소화하는 센스를 발휘하는 엄마가 되어보세요~

간편하게 실내 온도 높일 수 있는 방법 알아봅시다!

 

1. 창문, 베란다 샷시에 에어캡 붙이기

 

냉기가 잘 들어오는 베란다 문에 에어캡을 붙이면 찬 바람을 막아줘 난방효과가 훌륭하답니다.

창문으로 빠져나가는 열 손실이 전체의 30%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있고, 잘 활용하면 실내 온도를 2~3도 높이고 난방비를 최대 20% 아낄 수 있습니다.

또 에어캡은 공기층이 촘촘하게 자리 잡아 방풍비닐보다 단열효과가 뛰어나고, 물을 뿌려 쉽게 붙일 수 있습니다.

 

2. 카펫 & 커튼 활용하기

 

카펫이나 두꺼운 면의 이불을 깔아놓으면 방바닥의 보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 두꺼운 커튼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람을 차단해줘 실내 온도를 약 5도 정도 높일 수 있답니다.

 

3. 보일러 청소하기

 

한동안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 두었던 보일러를 그냥 사용하면 작동이 잘 되지 않거나 연소효율이 떨어져 보일러를 틀어도 실내가 별로 따뜻하지 않는답니다.

보일러를 간단하게 청소만 해줘도 연료도 절약하고 연소효율도 높일 수 있지요.

 

4. 가습기 활용하기

 

가습기를 켜면 습도가 높아지면서 공기 순환이 빨라집니다. 그만큼 따뜻한 공기가 빨리 위로 올라가고, 차가운 공기가 밑으로 내려오는 순환이 빨라지게 된답니다. 그리고 습도가 높아지면 열을 보존하는 시간도 길어지니 실내 온도가 높아질 수 있겠지요.

 

이외에도 내가 알고 있거나 실천하고 있는 좋은 정보에 대해서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공감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5,000P 드립니다.

진행기간 : 20161 11일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