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되면서 본격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모든 것을 다 잊고 떠나고 싶은 휴가라도 잊어서는 안될 것들이 있지요! 바로 ‘안전 수칙’ 입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안전에 대해서 민감하지요. 우리 가족의 안전은 나 먼저 지키자는 의미에서 휴가를 떠나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서 똑똑하게 체크하고 가볍게 즐거운 휴가 떠나세요!
휴가철 안전수칙
1.교통 안전 수칙
무더운 날씨에 떠나는 휴가이다 보니, 낮 시간인 2 ~4시는 졸음 운전사고가 집중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무리한 운전은 자제하세요. 휴가지의 익숙하지 않은 도로환경을 생각하며 위험요소에 대한 대처나 정보를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지요.
- 운행 전에 차량 점검 하기
브레이크, 와이퍼, 전조등, 타이어 공기압 등 점검 하기, 비상삼각대 등 비상 물품 챙기기
- 정보 운전
목적지까지의 운행 노선 및 휴게소 등 계획을 세워서 출발하기, 목적지까지의 도로 특성도 미리 알아두기
- 안전 운전
핸드폰 조작, DMB 시청 등은 대형사고 유발할 수 있는 요인!, 장거리 운전 시에는 2시간 마다 휴식취하기, 전 좌석 안전밸트 필수!, 여행지 부근 운행 시 보행자 주의하기
*출처 : 도로교통공단
2.물놀이 안전 수칙
-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 필수
심장에서 먼 곳부터 몸에 물을 적셔주세요. 준비운동 없이 감자기 물속에 들어가면 심장에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 구명조끼 착용하기
물놀이 사 어떤 사고가 발생할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기
- 어린아이가 물놀이 시, 깊은 곳에는 못 들어가게 하기
어린아이의 부주의로 깊은 곳에 들어가게 되었을 때, 어른이 없으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 성인의 경우, 음주 후 수영 자제하기
술을 마시고 물에서 놀게 되면 몸이 생각하는 만큼 반응하지 못하게 되어 사고의 확률이 높습니다.
*출처 : 인천남동소방서
휴가철 지켜야 하는 안전 수칙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이외에도 중요한 안전 수칙에 대해서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공감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5,000P 드립니다.
진행기간 : 2015년 8월 31일 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