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되면서 본격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모든 것을 다 잊고 떠나고 싶은 휴가라도 잊어서는 안될 것들이 있지요! 바로 ‘안전 수칙’ 입니다.
우리나라는 최근 안전에 대해서 민감하지요. 우리 가족의 안전은 나 먼저 지키자는 의미에서 휴가를 떠나기 전에 반드시 체크해봐야 할 안전수칙에 대해서 똑똑하게 체크하고 가볍게 즐거운 휴가 떠나세요!
휴가철 안전수칙
1.교통 안전 수칙
무더운 날씨에 떠나는 휴가이다 보니, 낮 시간인 2 ~4시는 졸음 운전사고가 집중적으로 나타났습니다. 무리한 운전은 자제하세요. 휴가지의 익숙하지 않은 도로환경을 생각하며 위험요소에 대한 대처나 정보를 정확하게 알 필요가 있지요.
- 운행 전에 차량 점검 하기
브레이크, 와이퍼, 전조등, 타이어 공기압 등 점검 하기, 비상삼각대 등 비상 물품 챙기기
- 정보 운전
목적지까지의 운행 노선 및 휴게소 등 계획을 세워서 출발하기, 목적지까지의 도로 특성도 미리 알아두기
- 안전 운전
핸드폰 조작, DMB 시청 등은 대형사고 유발할 수 있는 요인!, 장거리 운전 시에는 2시간 마다 휴식취하기, 전 좌석 안전밸트 필수!, 여행지 부근 운행 시 보행자 주의하기
*출처 : 도로교통공단
2.물놀이 안전 수칙
- 물에 들어가기 전 준비운동 필수
심장에서 먼 곳부터 몸에 물을 적셔주세요. 준비운동 없이 감자기 물속에 들어가면 심장에 충격을 줄 수 있습니다.
- 구명조끼 착용하기
물놀이 사 어떤 사고가 발생할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하기 때문에 반드시 구명조끼를 착용하기
- 어린아이가 물놀이 시, 깊은 곳에는 못 들어가게 하기
어린아이의 부주의로 깊은 곳에 들어가게 되었을 때, 어른이 없으면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 성인의 경우, 음주 후 수영 자제하기
술을 마시고 물에서 놀게 되면 몸이 생각하는 만큼 반응하지 못하게 되어 사고의 확률이 높습니다.
*출처 : 인천남동소방서
휴가철 지켜야 하는 안전 수칙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이외에도 중요한 안전 수칙에 대해서 자유롭게 공유해주세요.
공감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 5,000P 드립니다.
진행기간 : 2015년 8월 31일 까지
몸이 더위에 적응해서 자력으로 이겨낼 수 있도록 땀흘리는 상태로 내버려 두는 건 어떨까요?! (전기료도 아낄 수 있게 말이죠ㅎㅎ)
실내수영장 에 들어가면 락스냄새난것이 바로 사람들의 오염물질이 물을 오염시켜서 나는것이라고 합니다. 원래 깨끗한 락스물은 아무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살아서 돌아오는거죠 ㅠㅠ
내가 가져간 음식물등 쓰레기 담아오기 잊지말아야 하겠죠~
안전 불감증이 문제 입니다,
물이 깊지 않아도 꼭 안전 조끼 착용 의무화 하시기 바랍니다,
안전!!!
우리가 알고 있는것만 실천해도 큰사고는 막을수있을거 같아요
모두들 저같은 실수하지 마시길...
물놀이는 꼭 구명조끼 끼고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특히 나같은 맥주병은요.....
안전을 최 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안전운전해서 즐거운휴가보내요^^
여름은 물놀이 안전수칙, 음식 더운여름이면 더욱더 조심해요
그동안 안전 수칙 안 지켜서 치른 어마어마한 희생을 생각하면..조금만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면 즐겁게 지낼 수 있습니다
기본 안전수칙만 지켜도 즐~건,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더워서 물에 바로 풍덩하면 큰일이죠..
바닷가에선 해파리조심 계곡에선 발조심..
근런데...어른들은 등산복과 등산화를 잘 갖추고 가시는데 아이들은 일반 운동화와 옷을 입는 경우가 많네요. 꼭 기능성 제품은 아니더라도 등산하기에 편한 긴 바지와 긴 옷은 물론 목이 긴 등산화는 꼭 갖춰주세요. 호기심이 많은 어린이들은 여기 저기 살피지 못하고 다니다가 뱀을 만날수도 있는데, 이때 목이 긴 등산화와 두꺼운 양말이 도움이 됩니다. 남편이 직업상 산에 많이 다녀서 늘 조심하라는 말을 듣고 사네요. 특히 아이 잘 챙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