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이 글에서의 40대 직장 여성과 MZ직원과의 싸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컨텐츠이미지
마감
[의료] 감기약, 제대로 알고 드시나요?
2012.11.13 ~ 2012.11.30
참여자 180

여러분들은 감기 증세가 있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물론 심한 경우는 병원을 찾아 의사의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아 약을 먹거나 주사를 맞거나 하여 2차 합병증을 막고, 증세를 완화 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의 사례를 보면 감기약을 처방하거나 항생제를 투여하는 처방은 없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 자주 처방되는 항생제는 자주 복용을 한다면 부작용이 생기거나 오히려 심한 병에 걸렸을 경우 잘 듣지 않을 수 도 있다고 경고하며, 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을 초래하는 경우도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항생제는 세균에 의한 감염일 경우 투여가 가능하지만, 감기처럼 바이러스에 의한 병에는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며, 우리 몸 속에 들어와 병균을 죽이게 되지만, 몸에 유익한 균까지 죽이게 되어 면역력을 떨어뜨리게 되죠.

 

특히 영유아나 노인들에게 항생제 투여는 최대한 자제를 권장하며 평소 운동습관을 들이거나 물을 자주 먹는 습관을 들이는 등 건강관리를 하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명약임을 인지하고, 지나치게 약에 의존하지 않도록 하며, 자연치유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Tip 하나! 항생제가 꼭 필요한 경우

ü  감기를 앓다가 세균성 폐렴, 기관지염, 부비동염(축농증) 2차 세균 감염이 발생한 경우

ü  감기증상이 일주일 이상 지속되거나 38도 이상의 발열이 점차 심해지는 경우

ü  호습곤란이나 가슴의 통증이 있는 경우

(이러한 경우 반드시 의사의 진료 후 항생제 투약을 상의 하세요!)

 

 

Tip !

감기예방에 좋은 천연재료 : 생강, , , 레몬, 모과, 계피, 도라지, 대추, 수삼, 꿀 등

 

 

천연감기약으로 우리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감기약이 있으시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답니다^^

추첨을 통해 20분께 미닛메이드 오렌지350ML을 보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