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중 힘든 운동이 아닌 가벼운 스트레칭만 습관화 하여도 평생 건강한 체질로 살아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장시간 컴퓨터책상 앞에 앉아 있자면 허리, 어깨통증은 물론 손목터널증후같은 질병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50대 전후로 올 수 있는 오십견 같은 질병 역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는 젊은 층에서도 호소를 하고 있습니다.
마트 등 장시간 서서 일하는 사업장에서는 다리와 허리통증으로 고생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살림을 하는 주부들도 예외는 아닙니다.
아기를 안거나 업는 경우 허리통증이 심각할 수 있고, 잦은 손빨래나 장바구니 등을 들면서 오는 손목과 어깨 통증, 같은 자세로 설거지하는 동안의 다리통증 등으로 병원을 찾는 주부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무의 효율성과 집중력을 길러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10분간의 휴식시간이 필요합니다.
학교에서 학생들이 50분 수업에 10분 쉬는 시간을 갖는 것처럼 우리 주부들도 집안 살림을 하면서 반드시 중간 10분 휴식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직장에서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시간을 50분에 10분씩 스트레칭을 해 주어야 합니다.
간단하게 실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운동 노하우를 소개해주세요~
정성 글을 올려 주신 10분께 시원한~ 롯데설레임(밀크쉐이크)맛을 모바일로 보내드려요~
10분간 스트레칭의 효과
1. 튼튼한 근육으로 향상
2. 근육통의 완화와 부상방지
3. 유연성은 기본! 운동능력 향상
4. 스트레스 완화로 통증을 저하
5. 신체균형과 바른 자세를 유지
간단한 스트레칭의 방법
Tip! 심장에서 가까운 순서부터 하시면 좋아요!
< 손->가슴->등->목>요추부근육->대퇴부근육->비복근근육->아킬레스건->족관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