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우리나라에도 청소년 스마트폰 제한 제도가 생기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컨텐츠이미지
마감
[사회] 미아 찾기, 우리가 먼저 나서요!
2009.04.15 ~ 2009.05.15
참여자 4

4,5월은 가족 봄나들이, 학교 소풍 등 우리 아이들이 밖으로 외출을 많이 하는 달입니다. 그만큼 아이가 실종되거나 유괴될 위험에 많이 노출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 우리 주위에는 많은 아이들이 실종된 상태에 있고, 안타깝게도 아직 부모의 품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먼저 나서서 미아 찾기에 도움을 주고, 더 중요한 실종아동예방과 유괴예방에 앞장서도록 합시다~!

먼저, 우리 아이의 실종을 예방하기 위해, 꼭 알아두세요!

1. 자녀와 함께 다니고, 자녀를 집에 혼자 있게 하지 않기
2. 이름, 나이, 주소, 연락처, 부모님 이름 등을 기억하도록 가르치기
3. 자녀의 정면사진을 최소 6개월 단위로 미리 찍어두고 소지하고 다니기
4. 자녀의 신상정보는 겉으로 잘 보이지 않는 곳에 기입하거나 넣어두기
5. 위급상황 시 대처방법을 알려주고 몇 번씩 같이 연습 해보기
6. 부모와 헤어졌을 때는 돌아다니지 않고 제자리에 멈춰 서 있게 가르치기
7. 길이 어긋나 못 만났을 경우 부모에게 전화(수신자부담 - 부모님 연락처)를
하거나 경찰(긴급통화 - 112)에 도움을 요청하도록!
8. 외출 시 자녀의 착의사항을 기억하기

다음, 우리 아이가 유괴되지 않도록, 꼭 알아두세요!

1. 비상시를 대비하여 자녀의 친구나 그 가족들, 주변 사람들을 미리 알아두세요.
2. 자녀의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은 눈에 띄는 곳에 적어놓지 말고 옷 안, 신발 안,
가방 안 등 보이지 않는 곳에 써주세요.
3. 부모의 허락 없이는 낯선 차를 타거나 아는 사람의 차라도 타지 않도록 교육하세요.
4. 혼자 있게 하지 마세요. (차 안, 유모차, 공중 화장실 갈 때 등)
5. 낯선 차가 접근하면 차량 근처로 가지 않게 하세요.
6. 누군가 억지로 데려가려고 할 때 "안돼요! 싫어요!" 라고 외치게 하세요.
7. 자녀들이 어디에 있는지 항상 관심을 갖고 지켜보세요.
8. 자녀들이 자신을 스스로 보호할 수 있도록 수칙들을 반복해서 연습시키세요.

만약, 우리 아이가 실종된 상태에 놓였다면 아래 연락처로 바로 연락하세요!

* 경찰청 실종아동찾기 센터 전화 : 국번없이 182

미아찾기 캠페인은 어린이재단과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