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M ISSUE

이슈토론
정부가 자녀 1인당 출산 양육비 1억 원을 지급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 마감

    [143회] 제 12회 아줌마의 날 기념 특별 리서치(선물증정)

    "대한민국 아줌마, 나는 이런 상이 받고 싶다! " 매년 5월 31일은 아줌마의 날입니다. 올해로 열 두 번 째를 맞이하는 아줌마의 날, 아줌마가 세상의 주인공이 되는 날, 아줌마의 작은 움직임으로 세상을 조금씩 흔들었던 날, 우리는 뜻 깊은 '상'을 만들어 함께 '상'을 주고 함께 그 기쁨을 나누는 축제를 벌여왔습니다. 무대 위에 오르는 단 몇 사람이 아니라 대한민국 아줌마 한 분 한 분이 모두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이었습니다. 늘 '고맙다' 생각했고, '대단하다' 생각했고, '힘내라' 응원해 왔습니다. 이번 열 두 번 째 아줌마의 날에는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행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상을 받고 싶으세요? 설문에 참여해 주신 분 중 20분께 퍼실세제 미니어처를 드립니다. (150ml *10개) 아줌마의날 참여하러가기 http://azoomma.org/

    결과보기

  • 마감

    [142회] 내아이가 바뀐다면? 설문하고 경품받고~

    요즘 모방송사 드라마 중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는 [반짝반짝 빛나는]드라마가 있습니다. 산부인과에서 아이가 서로 바뀌어 29년을 다른 부모와 다른 생활 환경 속에서 다른 인생을 살아가는 두 여인이 새 인생을 펼치는 조금은 진부한 소재일 수 있으나, 스펙타클한 연기자들의 연기력으로 안방 시청자들이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부모 자식은 천륜이기에 이러한 소재의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드라마가 아닌 현실이라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설문에 응해 주신 분 중 10분을 추첨하여 우유속모카치노를 쏩니다~

    결과보기

  • 마감

    [141회] 전업주부가 남자라면? 응답하고 기프티콘 받으세요~

    요즘 남자대학생들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전업주부를 꿈꾸는 남학생들이 59.2%에 달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전업주부 역할을 원하고 또 실제로 주부로 살아가는 남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장보러 나온 남성들이 눈에 띄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여자들만의 역할로 알고 살아왔던 관례가 언제부터인가 바뀌어 가고 있으며 이젠 자연스러운 사회 현실이 되어버렸습니다. 결혼과 동시에 아내로, 며느리로, 엄마로, 아줌마로 많은 이름을 얻고 살아가지만 힘들어도 어느하나 포기하고 내어 놓을 수 없는 이름들...얼마나 만족을 하고 살아갈까요? 설문에 응해주신 분들 중 10분을 추첨하여 던킨 레모에이드를 드립니다.

    결과보기

  • 마감

    [140회] 심야 '셧다운제도' 찬반 의견을 묻습니다.

    청소년 게임중독 예방조치로 합의한 내용을 촉구하는 성명서가 발표되었습니다. 과다한 인터넷 게임사용으로 인한 게임중독문제는 학업 성취도 저하, 폭력성 증가는 물론이고 수면 부족 현상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갈등의 핵심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게임으로 인한 수면 부족 현상은 매우 심각해 초등학생의 9.3%, 중학생의 12.7%, 고등학생의 26.7%가 밤 11시 이후에 인터넷을 주로 이용한다고 응답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밝혀진 바 있습니다. 신데렐라법이란?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중독을 막기 위한 심야 게임 규제법을 이르는 말. 자정을 알리는 종소리가 울리면 신데렐라의 마법이 풀리듯 자정이 되면 자동적으로 청소년이 게임에 접속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 내용입니다. 셧다운제는 만 16세 미만 청소년들이 밤 12시부터 오전 6시까지 온라인게임에 접속하지 못하게 막는 제도입니다. 셧다운제를 둘러싸고 각계에서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어떤 제도든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습니다.게임산업 업계의 또 다른 주장에도 귀를 기울여야 함은 물론이고법적제도화를 고려할 만큼 우리 아이들의 게임중독 심각성도 무시할 수 없습니다. 아이들 게임때문에 고민하고 게임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좋은 방법을 함께 나눠요.댓글로 동참해 주신 20분을 선정하여 멀티비타민 스폰지밥을 보내드립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9회] 성형에 관한 설문조사하고 기프티콘 받자!

    살랑살랑~ 어느 덧 봄기운이 완연해졌습니다. 그래서 그런가요? 자꾸만 거울을 보게 되는데, 푸석푸석해진 피부와 흰머리카락이 눈에 거슬리네요. 올 봄엔 운동을 해서 살도 빼고 싶고, 피부관리도 좀 해야겠어요~ 하지만 어느새 늘어난 주름과 처진 볼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요즘 화려한 연예인들 사이에서만 성형이 유행하는것은 아닌 듯 우리 아줌마들도 성형이 자연스러워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성형에 대한 우리 아줌마닷컴 회원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정성껏 설문에 응해 주신 분 10분을 선정하여 던킨 천연과일주스를 드립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8회] 도전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도전하는 당신이 아름답습니다! 20대보다 40대에 더 많은 꿈을 꾸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야말로 나이는 숫자에 불과할 뿐!!! 다시 사회에 발을 내딛을 수 있는 아름다운 경험을 시도해 보면 어떨까요? 과연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일까요?

    결과보기

  • 마감

    [137회] 2011년 설(구정)관련 설문조사 하고 기프티콘 받자!

    이제 곧 우리나라의 대 명절 설날입니다. 오랜만에 가족 분들이 모여 반갑기도 하지만 그 많은 음식준비와 집안 일들을 생각하면 절로 한숨이 나옵니다. 이번 설 명절 주부님들을 가장 힘들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 10분을 추첨하여 파리바게트(5천원권 교환권) 기프티콘을 보내 드립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6회] 며느리들이 생각하는 시어머니는?

    며느리들이 말하는 시어머니는? 며느리에게는 365일 늘 어려운 존재 시댁, 시어머니. 1년, 5년, 10년 이상을 겪고 겪어도 쉽지않은 며느리와 시어머니와의 관계. 딱히 사이가 나쁘지도 않은데 가슴 한켠이 먹먹하고 답답한건 왜일까요? 며느리로 살면서 가장 힘들고 외로웠던 적은 언제셨나요? 시댁의 '시'자만 들어가도 싫다는 주부님들. 대한민국에서 며느리로 살아가고 있는 주부님들과 이야기를 나눌까 합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5회] 2011년 새해 소망과 남편, 자녀들에게 바라는 점은?

    이제 2011년 새해입니다! 새해가 되면 빼놓을 수 없는 해돋이 보기와 새해소망 빌기! 아줌마들이 바라는 새해 소망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 남편과 아이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일까요? 2010년에는 이루지 못했지만 새해에는 꼭 이루고 싶은 소망에 대해 여쭤볼까 합니다. 우리모두 다 함께 이루고자 하는 소원들이 모두 이루어지는 2011년 되길 바랍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4회] 2010년 최악의 잔소리와 최고의 칭찬은?

    She said “토끼 같은 아이들 보면 뭐 생각 안 나니!” “(신랑)밥은 먹이는 거니??” “우리 며느리 정말 최고다, 정말 고생 많이 했다!” He said “좀 많이 먹는다고 생각하지 않아?” “(일하고 들어오니) 요새 애들 꼴이 저게 뭐야?” “당신 요리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지만, 오늘은 외식하자!.”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고 사랑하는 사람의 가족들을 만나고 가족이란 인연을 맺은 지 수 년...... 늘 행복한 일상일 것 같지만 아침에서 저녁까지 늘 치열하게 삽니다. 2010년도 그렇게 세상에서 정말 소중한 인연끼리 그렇게 치열하게 살았습니다. 바로 가족끼리요. 치열한 일상에는 힘 나는 칭찬도 있었지만 이제는 말조심 좀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잔소리들도 있었습니다. 아줌마닷컴은 2010년 한 해를 정리하면서 잔소리 best와 칭찬 best를 선정해 보고자 합니다. 한 해를 가만히 돌이켜 보세요. 그리고 아직 앙금이 남아있는 잔소리들과 아직도 생각하면 훈훈한 칭찬들을 생각해 주세요. 설문에 답변하시고 앙금들은 시원하게 털어버리세요. 칭찬들은 마음 속에 잘 챙겨주시구요. 2011년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연 ‘가족’끼리 더 아름다운 말을 주고 받으며 살기를 소망해 봅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3회] 2010년 드라마스타 답변하고 파리바케트 기프티콘 받자!

    다사다난했던 올 한해였습니다.어렵고 힘들었던 일도 많았고 행복한 일들도 있었습니다. 구석구석 우리 주변을 다시 돌아보며 한 해를 정리하다 보니 텔레비전 드라마가 생각납니다. 2010년 드라마에는 저녁 귀가시간을 앞당기게 한 착한 국민 드라마도 있었고 여전히 막장인 막장드라마도 있었습니다, 2010년 우리 아줌마들을 행복하게 해준 드라마나 배우는 누구일까요? 우리를 울고 웃게 해 준 드라마 스타에 대해 답변해 주세요.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분 중 20분을 선정해 파리바케트 5천원권 교환권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결과보기

  • 마감

    [132회] 2030 주부들 한복설문조사하고 문화상품권 10장 받자!

    한 나라의 전통의상에는 그들의 문화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평소 한복을 즐겨 입으시나요? 누구나 한 벌쯤 가지고 있지만 선뜻 꺼내 입을 일이 많지 않다구요? 한복은 우리들의 전통과 혼이 담긴 우리의 옷입니다. 한국인의 문화와 멋이 담긴 우리 옷, 한복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표현해주세요. 아줌마닷컴이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분들 중 총 20분을 추첨하여,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본 설문조사는 20세 이상 ~ 39세 이하의 여성들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참가자들은 당첨자 명단에서도 확인 후 제외됩니다.) 경품 : 1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총 20명)

    결과보기

  • 마감

    [131회] 2030 주부들 한복 설문조사하고 문화상품권 받으세요!

    한 나라의 전통의상에는 그들의 문화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여러분은 평소 한복을 즐겨 입으시나요? 누구나 한 벌쯤 가지고 있지만 선뜻 꺼내 입을 일이 많지 않다구요? 한복은 우리들의 전통과 혼이 담긴 우리의 옷입니다. 한국인의 문화와 멋이 담긴 우리 옷, 한복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표현해주세요. 아줌마닷컴이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하는 설문조사에 참여하신 분들 중 총 20분을 추첨하여,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본 설문조사는 20세 이상 ~ 39세 이하의 여성들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참가자들은 당첨자 명단에서도 확인 후 제외됩니다.) 기간 : 2010. 12. 6 ~ 12. 17 경품 : 1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총 20명)

    결과보기

  • 마감

    [130회] 이색 설문조사하고 브런치 기프티콘 받자

    트렌디 드라마에서 빛을 발하는 김은숙 작가가 또 한 번 대형사고를 치고 있습니다. 바로 ‘시크릿가든’이란 드라마인데요. 매력적인 주인공들의 연기와 스타일도 좋지만 아줌마닷컴 회원 분들은 즐거운 상상을 하느라 이 드라마를 즐겁게 보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느 날 눈을 떴을 때 남편과 내 몸이 바뀐다면 남편은 아줌마닷컴에서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자녀 양육, 가정살림 등 나의 역할을 내 남편이 잘 할 수 있을까요? 또한 남편과 몸이 바뀐 나는 남편의 일터에서 잘 적응하고 업무회식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요? 새로운 한 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쾌한 드라마를 보시면서도 한번 남편과 아내의 역할에 대해서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서로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이면 우리 부부와 가족이 더 행복해질 수 있지 않을까요? 좋은 대답을 주신 회원분 중 10분을 선정해 파리크라상 브런치세트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결과보기

  • 마감

    [129회]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서울시교육청의 체벌 전면 금치 조치에 이어 경기도교육청의 학생인권조례 공포 이후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도 학생인권조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 쪽에서는 학교폭력, 체벌의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 학생들을 위해 적절한 조치라고 주장하고 다른 쪽에서는 스승의 학생지도권을 방해해 결국 스승과 제자의 관계가 올바르지 못하게 정립될 것을 우려하는 시각도 있습니다. 아줌마닷컴 회원 여러분께서는 학생인권조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