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이 왔어요.
다들 휴가철이 가까워 지면서 다이어트에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들과 조언 그리고 방법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시기입니다.
그만큼 무더운 여름철에는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수 있죠.
이번에 제가 요즘 들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소개하려고 해요.
제가 소개할 다이어트는 ‘한입한모금’이란 다이어트 입니다.
한입한모금 다이어트는 유태우 박사님이 이야기하신 다이어트법인데요
현대인들은 뇌에서 힘들다는 신호를 보내면 그걸 배고픔 신호로 받아들이고 빠른 속도로 많은 양을 먹어 살이 찐다고 하십니다.
그래서 제안한 방법이 이것인데, 간단하게 정의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느리게 먹기
-느리게 먹기의 구체화 방법: 한 숟가락에 꼭 물 한 모금
-먹는 속도를 10분 이상 늘리기
구체적인 방법은 이렇습니다.
첫번째, 원하는 음식을 한입 맛있게 먹는다. 여기서 음식은 물을 뺀 나머지를 말합니다.
두번째, 바로 물 한 모금을 마십니다.
세번째, 먹고싶은 양을 3~4번 반복하면서 먹습니다. (원하는 음식 한입 -> 바로 물 한모금)
네번째, 매번 식사를 하든 간식을 먹든 야식을 먹든 이 방법으로 합니다.
원하는 음식을 원하는 만큼 한입한모금 하는게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몸무게는 매일 같은 시간 같은 옷차림으로 잽니다.
이렇게 한 달을 해봅니다.
물 외에는 다 음식이라는 전제를 잊지 말고 한입한모금을 하면 됩니다.
그럼 어느새 몸무게 숫자가 내려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다이어트를 하고 많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 한입 한모금 다이어트 시작 날평균 몸무게 : 59.8kg
- 한입 한모금 다이어트 끝날 평균 몸무게 : 57.1kg (시작 날 대비 2.7kg감소)
먹고싶은 것을 맘껏먹고, 다 먹을 때마다 물 한모금을 먹었는데 2주만에 2kg이 빠졌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한번 들어볼까요?^^
1. 위가 많이 줄었습니다 : 10분만에 뷔페 음식을 빠르게 다 먹던 저는 더 이상 없습니다. 이제는 적당량만 먹어도 배가 부릅니다.
2. 종이컵 다이어트를 이용하게 됩니다 : 한입한모금 2주차 끄트머리쯤에는 몸무게 변동이 잘 없어서 먹는 것의 양을 적당량으로 변화시켜보고자 탄수화물 1컵, 단백질 2/3컵, 채소 1컵 이렇게 챙겨먹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배고픔이 훨씬 덜하기 시작합니다. 다이어트 중기 때는 탄수화물이 너무 적어 힘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3. 초등학교 때 이후로 최소의 몸무게를 찍었습니다. : 저는 성인이 되어서 이 몸무게를 가진 적은 처음입니다. 키가 165.1인데 57키로 정도를 평균으로 가지는 제 자신이 너무나 대단합니다.
4. 요새 거울만 보고 삽니다. : 옛날의 뚱뚱하던 저 자신이 없습니다. 제가 가진 제일 작은 스키니 바지를 입으면 꽉 끼는 정도입니다.
5. 목표의식이 생겼습니다. : 유태우 박사님 홈페이지에서 적정체중에 대한 이야기를 본 기억이 있습니다. 165에 적정 체중은 53인데 이제 한입한모금을 철저히 실시해가며 느리지만 열심히 53kg를 향해 달려가려 합니다.
6. 자아성취감이 생겼습니다 : 2주만에 거의 3키로를 뺀 저는 이제 뭐든지 할 수 있을 것만 같습니다.
7. 주말 폭식증 및 술 의존도가 사라졌습니다 : 일이 힘들면 술부터 찾던 저는 이제 없습니다. 오히려 집에 와서 휴식을 취하고 가만히 책을 보기도 하며 한 주 한 주를 힐링하고 있습니다..
8. 맛있는 걸 먹으면서 뺐습니다. : 무조건 밀가루를 안 먹고가 아닌, 종이컵 한 컵 분량으로 탄수화물 대신 한 컵을 먹어주는 식으로 제가 좋아하는 음식도 섭취하였습니다. 그러니 덜 지치고, 재미있게 하루를 기대하며 보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맘껏 먹으며 음식 한입, 물 한 모금만 한다면 효과적인 다이어트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오늘부터 도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