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충분히 필요성을 알고 있는 조기 건강 검진 내가 건강해야 가족이 건강하고 나라가 건강하다는 사실 이제부터는 실천합시다! √ 아줌마의날(매년5월31일)은 건강검진 하는날 √ (4월4일-정신건강의날 4월7일-보건의날) √ 늘 뒷전이었던 우리 여성들의 건강검진을 이제부터는 우선순위로 √ 봄에 검진하고 겨울까지 건강하게 √ 혼자가기 꺼려진다면 친구와 함께 √ 건강달력 만들어 잊지 않고 검진날짜 기록하기 <나이와 상관없이 꼭 받아야 하는 기본 검사> 1. 혈액·대변 검사 2. 자궁경부 세포진검사 3. 콜레스테롤 검사 4. 갑상선기능검사 5. 빈혈검사 6. 흉부 X선 촬영 <40대이상 필수 건강검진> 1. 위내시경 ->위암은 한국인 발생률 1위의 암. 조기 발견보다 더 좋은 것은 암으로 발전하기 전 단계에서 차단하는 것. 40세 이상은 1년에 한 번씩! 2. 골밀도 검사 ->골다공증은 ‘조용한 질환’이다. 뼈가 약해지고 속으로 망가져도 아무도 느낄 수가 없다. 조기 폐경, 폐경된 여성, 흡연,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필히 골밀도 검사필수! 3. 심전도 검사 ->심전도 검사는 통증 없이 간편하게 시행할 수 있으며, 55세의 여성, 에스트로겐 치료를 받고 있지 않은 45세 이상의 폐경된 여성, 고혈압, 흡연, 당뇨병 등이 있는 경우 필수! 4. 대장암 검사 ->대장암 역시 다른 소화기 암처럼 아무런 증상이 없다. 50세 이상은5년마다 한 번씩 대장암 검사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가족 중에 대장암 환자가 있는 경우, 유방암 등을 앓았던 경우는 30대부터 필수! 필수 건강검진 내용을 주변에 알려주시고 동참 댓글을 올려주신 분 중 20분을 추첨하여 멀티비타민(스폰지밥)을 드려요~
->대장 질환과 기생충의 발견을 위한 검사로 1년마다 받는 것이 좋다.
->대표적인 자궁경부암 검사이며, 대부분의 개인 산부인과에서도 실시 가능할 정도로 간단하다. 1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좋다.
->한국인 3명 가운데 1명의 생명을 앗아가는 뇌졸중과 심장병, 당뇨병 모두 콜레스테롤과 깊은 관계가 있어 조기 진단이 중요하다. 20세부터 매 5년마다 한 번씩.
->매년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3~5년마다 검사한다.
->결핵의 가능성을 알아보는 검사. 2년마다 받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