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이슈토론
A씨에게 남학생 방을 쓰지 못한다고 한 학교의 방침이 차별행위라고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컨텐츠이미지
마감
[의료] 손목에 양보하세요! 허리에 양보하세요!
2009.11.05 ~ 2009.11.27
참여자 7

하루 종일 집안일, 가족들 챙기느라, 직장일 하느라 바쁜 우리 주부들......

바쁜 와중에 명절과 가족 행사는 정기적으로 챙겨야 하고 주부들의 손목과 허리는 온종일 혹사당합니다. 아줌마닷컴은 우리 주부들이 자신의 손목과 허리부터 우리 주부님들의 몸부터 소중하게 챙기기를 소망합니다. 대한민국 아줌마가 건강해야 가정도 건강합니다!

 

컴퓨터, 노트북 손목쿠션 놓고 사용하세요!

컴퓨터 자판기나 노트북 자판기를 열심히 두들기는 주부들, 좀 더 행복한 가정을 위해 인터넷 세상에서 정보를 찾는 주부들......하지만 가족애 하나는 장난 아니어도 정작 내 몸 손목 하나도 챙기지 않는 주부들이 참 많습니다. 혹시 손목쿠션도 없이 컴퓨터를 사용하세요? 손목쿠션도 없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 손목에 정말 무리가 간다는 사실 알고 있으세요? 손목증후군으로 고생하는 주부들이 많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오늘부터 컴퓨터 마우스를 돌릴 때 그냥 돌리지 마세요. 손목쿠션을 받치고 사용하세요.

 

싱크대는 키높이에 맞도록!

싱크대 앞에서 일할 때 키 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해요. 싱크대가 높으면 슬리퍼를 신거나 밑받침을 대고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지 않도록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높이에 맞지 않는 싱크대를 그냥 사용하면 허리에 무리가 간답니다. 우리 주부님들의 허리도 소중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무거운 물건은 허리를 펴고 무릎을 굽혀서

무거운 상을 옮길 때 많은 주부들이 허리를 구부정하게 하고 옮기고 있어요. 허리에 엄청난 부담을 주게 되는 자세입니다. 무거운 상은 함께 드는 것이 좋겠죠?

 

바닥에 앉아 전 부치기고 송편 만들기는 이제 그만!

명절만 되면 꼭 하는 일 중 하나가 전 부치기입니다. 많은 주부들이 전을 부치거나 송편을 만들 때 마루에 앉아서 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아무리 허리를 꼿꼿하게 세우고 송편을 만들어도 시간이 지나가면 허리는 앞으로 구부러지게 되어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식탁 의자에 앉아서 해주시고 바닥에 앉아야 한다면 벽에 허리를 기대거나 엉덩이 밑에 쿠션을 놓고 하면 좋아요.

 

주부가 건강해야 주부가 살아야 가정이 살고 대한민국이 삽니다. 손목을 혹사하신 허리를 혹사하신 내 몸을 혹사하셨던 주부님들, 오늘부터 꼭 기억해 주세요.

 

주부가 살아야 가족과 나라가 삽니다!

대한민국 아줌마 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