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더불어 사는 사회라고 하지만 나, 내 가족, 나의 주변사람들만 생각하고 남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지하철에서 사람들을 밀며 자신만 지하철에 타면 된다는 생각, 버스 승하차시에 사람들과 부딪혀도 미안하다고 하지 않는 것 등 이런 작은 행동들이 모두 타인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답니다.
아줌마닷컴 회원분들도 남을 배려하지 않는 행동들을 하고 있진 않나요?
그렇다면 남을 배려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명령하는 듯한 말을 쓰지 마세요. 반항을 일으키는 불씨가 된답니다.
2. 비판보다는 칭찬 거리를 먼저 찾으세요. 칭찬을 싫어 할 사람은 없죠.
3. 상대에게 호의를 베푸는 연습을 시작하세요. 좋아하려고 노력하고 좋아지도록 연습해야 해요.
4. 싸우지 마세요. 말이나 행동에 의한 적대 감정을 피하세요. 윽박질러 놓으면 결과는 손해랍니다.
5. 상대방의 입장이 되어 생각하고 행동해 보세요.
6. 상대방이 틀렸다고 마구 꾸짖지 마세요.
7. 큰소리가 NO라는 뜻이 아님을 아세요. 80%는 반항함으로 받아들이고 만답니다.
8. 나는 당신이 지금 어떤 기분인지를 압니다라는 말을 자주 하세요. 놀라운 효과가 생길거에요.
9. 무언가 질문하고 그 얘기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진지하게 자기의 말을 들어주는 사람을 싫어할 사람은 아무도 없어요.
10. 그 상대를 위해 기도하고 용서하세요. 사랑으로 감싸는 모습을 마음속으로 그려보세요.
이렇게만 해보셔도 남을 위한 배려가 되지 않을까요? 자! 오늘부터라도 다함께 실천해 보자구요~!